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‘2021 강원도 청소년포상제 포상식 및 격려식’ 메타버스 진행

복지뉴스

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‘2021 강원도 청소년포상제 포상식 및 격려식’ 메타버스 진행

강릉사협 0 1,724 2021.11.22 18:10
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오는 27일 메타버스 플랫폼 ifland(이프랜드)를 활용하여 ‘2021 강원도 청소년포상제 포상식 및 격려식’을 개최한다.

이번 포상식은 56명의 포상청소년과 포상제에 참여하고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상황으로 포상제 활동에 어려움이 있음에 불구하고 포상제 활동참여에 대한 격려하기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 ifland(이프랜드)로 진행하게 되었다.

포상식 및 격려식은 사전촬영 한 ‘포상청소년 포상식’, ‘강퀴즈(포상·참여 청소년 인터뷰)’, ‘포상제 활동영상 시청’, ‘ 포상제 운영기관 응원영상’, ‘포상제 격려 세리머니’와 ‘포상제 우수기관·우수지도자 실시간 소감’을 ifland(이프랜드) 내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.

‘포상제 격려 세리머니’는 2021년도에 포상제를 포상 및 참여한 청소년들을 직접 찾아가 포상 담당관이 포상청소년에게, 포상청소년이 참여청소년에게 매달을 수여하여 축하 및 격려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.

2021년도 청소년포상제 우수운영기관으로는 ‘국제청소년포상제’ 영역 ▲중앙청소년문화의집, ‘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’ 영역은 ▲동해시향로청소년문화의집이 수상했다,
또한, 우수지도자 수상자는 ‘국제청소년포상제’ 영역 ▲사내청소년문화의집 이진선 포상담당관이, ‘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’ 영역은 ▲양양군청소년수련관 백은주 포상담당관이 수상했다.

실시간 ifland(이프랜드)로 진행되는 포상식에서는 행사 중간에 OX퀴즈, 레크리에이션 등의 이벤트가 진행되어 당첨자는 포상식 행사 종료 후 상품을 제공한다.

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‘2021 강원도 청소년포상제 포상식 및 격려식’을 통해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포상제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 활동에 대한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청소년을 지도하는 포상담당관에게도 격려를 보낼 수 있는 계기가 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.



최예지 기자    cyj0602@gwysc.or.kr